어린이핸드폰사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에스코드 조회 0회 작성일 2020-10-27 20:16:54 댓글 0

본문

스마트폰 적정 사용 시간

1.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1시간 미만인 청소년과 비교해 하루에 3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은 절망과 자살충동을 느낄 가능성이 30퍼센트 이상 높았음
2. 전문가들은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선, 전화와 카메라 음악듣기 정도로 기능이 최소화한 휴대폰을 사용하게 하고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사용시, 스마트폰보다 컴퓨터를 사용할 것을 제안함
Christma s : 아니 나 많이 쓰는 건가 평균 8시간인데
아이린 : 이거 걍 안하라는거?
두부. : 안할 때 더 절망과 자살충동을 느끼는뎁쇼?
피치 V-log : 저 초4 이고 하루에 폰 3시간 가능한뎁.. 솔직히 부족해요 ㅠㅠ
_동백 : 나만1 시간인가

스마트폰 건강하게 사용하기 [건강플러스]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goo.gl/Mrc2wR
➨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AsanMedicalNews
➨ 콘텐츠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amcemed
➨ Visit Asan Medical Center: https://goo.gl/YYGIQB
➨ Like Asan Medical Center o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asanmedicalc...
===================================================================================

만 6세 이상 국민의 85%가 가지고 있고
1인당 하루 평균 3시간 동안 사용하는 스마트폰!
그만큼 우리 삶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필수품인데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스마트폰 화면에 과도하게 집중하다 보면
눈을 깜박이는 횟수는 줄어들게 되고
안구 표면은 마르고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이 때 눈이 시리고 뻑뻑한 증상을 자주 느낀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잘 안 보이는 상태에서 잘 보려고 애쓰는 경우
두통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김명준 교수/ 서울아산병원 안과
Q. 가성근시의 정의와 원인?
사람의 눈에는 자동 초첨 카메라처럼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그 기능을 수정체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능을
우리가 ‘조절’이라고 부르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보게 되면 조절상태가 잘 풀리지 않는 그런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먼 곳이 잘 안 보이게 되고
그런 상태를 우리가 ‘가성근시’라고 부릅니다.
가성근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장시간 사용하는 것을 줄여야 하는데요.
사용 중 틈틈이 멀리 있는 사물을 바라보면서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흔들리는 버스나 어두운 장소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눈이 건조한 느낌이 들 때
무분별하게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눈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눈 건강뿐 아니라
목이나 어깨, 척추 등의 근골격계 건강에도 위협적인데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 집중하다 보면
목이 거북이처럼 나오거나
고개를 푹 숙이고 보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습관이 지속되면
목과 어깨에 피로감이 생기고 통증까지 유발되는
거북목증후군이 생길 수 있는데요.

15도 각도로 고개를 숙이면
목에는 약 12kg 정도의 부담이 생기고
60도 각도로 고개를 숙이면
쌀 한 포대 무게! 약 27kg정도의 하중이 실리는데요.

이동호 교수/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Q. 거북목증후군 정의와 원인?
지하철이나 사무실에서 스마트폰 장시간 내려보는 분들이 많죠.
제가 한 번 흉내내보겠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보는 거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이렇게 웅크린 자세에서 고개를 많이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시게 되면 목에 부담이 많이 가고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물론 거북목 증후군이 올 수도 있고요.
좋은 자세는 스마트폰을 가능한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서,
올려서 쳐다보는 것입니다. 이러면 목의 부담이 훨씬 덜 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장시간 볼 때는 중간중간 목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스마트폰!
일상에서 실천하는 올바른 사용습관으로
스마트폰을 더욱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스마트폰 과다사용 해법은

중독성이 강하고 부작용도 큰 스마트폰! 어린 아이들이 덜 쓰게 하는 해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어린이핸드폰사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te23.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